CrazySoftware2011. 5. 15. 20:28
 최근에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혹은 개인 오픈소스 프로젝트, 테스트용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개발자가 많아졌어요.  그리고 각각 회사에서 처럼 SVN을 이용해서 어느 컴퓨터에서 개발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혼자서 개발함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서버를 구축하거나 또는 네이버 데브 센터 혹은 구글 프로젝트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개인적인 프로젝트가 까발려지는(?) 위험이 있죠. 그래서 좀 숨기면서 혼자서 재미나게 놀아볼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하다가 아래의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http://codesion.com 

 처음에는 오픈소스프로젝트로 시작했던, Subversion의 개발사지요. Git등이 최근에 뜨고 있다고는 하지만, Subversion 만큼 쉽게 가르치고 쓸 수 있는게 없으니까요. 요새는 콜랩스넷이라는 회사를 만들어서 팀포지를 팔고 있지요. 팀포지야 말고 회사에서 쓰기 편한 툴인데요. 그래도 개인이 쓰기에는 돈을 내야 하니 부담이 크지요.

 그래서 결국 저는 무료인 이놈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돈을 내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대시 보드를 제공하고,  SVN서버를 주고 유저 및 그룹관리( 기본 무료 설정은 유저 1명에 그룹 0개입니다)가 가능 하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죠.

 아시다시피 맥, 윈도우, 리눅스 모두를 위한 Subversion 클라이언트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개발 되세요 ^^



 


 
 
Posted by Arnold Arnn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