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ay2012. 4. 11. 16:28




< 도서 구매 바로 가기 >


 우측에 보시다시피 최근에 아키텍쳐를 꿈꾸는 사람들 이라는 스터디 모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실력 있으신분들이 많으셔서 잘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했던 교재로 Outsider 변정훈 님의 NODE.JS 프로그래밍 이라는 책을 선정 했습니다.


 저는 예전에 웹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자바 스크립트나  jquery를 접해 보았기 때문에 읽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js를 접하신분들은 함수 호출 형태가 헷갈리시는 것 같았습니다.


 책 내용을 보자면 node.js의 기초를 닦기에 좋은 책 인것 같습니다. 입문서 정도의 내용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마냥 대충 쓴책이라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트위터 클라이언트나 채팅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실제로 허로쿠나, no.de 등에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deploy 하는 과정까지 적혀있어서 입문이후의 발판 역할까지 잘 해주는 책입니다. (사실 요새는 어느 정도 이런 책으로 감을 잡은 다음에는 구글을 통해서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이 공부하는데 이상적인것 같기는 합니다.)


 사실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번역본이 아니라 직접 쓰셨다는데 있습니다. 말투 자체가 번역하다보면 이상하게 됩니다. 영어의 문장 구조 자체가 '보어'역할을 하는 녀석들이 길어지기 때문인데요. 이 책은 한국 사람이 한국 말로 최초 작성한 책이라서 이해가 잘됩니다. 정말 잘됩니다. 읽어보고 고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쏙쏙 이해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node.js를 처음 접하시는 분께는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괴물같이 잘하시는 분들을 위한 책은 아닙니다.

 Outsider님 책 잘봤습니다!


 

Posted by Arnold Arnn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옷!! 첫 리뷰가.. 감사합니다. ^^
    (괴물같이 잘하시는 분들은 알아서 공부하실꺼거든요 ㅎㅎㅎ)

    2012.04.11 16:49 [ ADDR : EDIT/ DEL : REPLY ]
    • 좋은책 너무 잘봤습니다. Node.JS를 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2.04.11 19:40 신고 [ ADDR : EDIT/ DEL ]